> 커뮤니티 > 국내외뉴스


* *

 [기획특집] - 새 예루살렘 성의 열두 기초석

2012-12-21 11:17:01, Hit : 2537

작성자 : 마산만민
제목 없음

 하나님의 영광이 드리운 가장 아름다운 천국 새 예루살렘 성은 네모 반듯한 정육면체 모양이다. 정금으로 돼 있으며 맑은 유리 같아서 지극히 귀한 보석 같다. 성곽은 크고 높으며 벽옥으로 쌓였고 열두 진주문이 있는데 문 위에는 열두 지파의 이름이, 열두 기초석 위에는 열두 사도의 이름이 새겨져 있다.
열두 기초석은 각색 보석으로 꾸며져 있으며 그 의미를 종합하면 하나님의 마음, 예수 그리스도의 마음으로 곧 '온전한 사랑'이라 할 수 있다.

 


"그 성의 성곽의 기초석은 각색 보석으로 꾸몄는데 첫째 기초석은 벽옥이요 둘째는 남보석이요 셋째는 옥수요 넷째는 녹보석이요 다섯째는 홍마노요 여섯째는 홍보석이요 일곱째는 황옥이요 여덟째는 녹옥이요 아홉째는 담황옥이요 열째는 비취옥이요 열한째는 청옥이요 열둘째는 자정이라"(계 21:19~20)

 

첫 번째 기초석 '벽옥'

◆ 믿 음

'벽옥'이 상징하는 영의 마음은 '믿음'이다. 주춧돌을 튼튼히 세워야 안전한 건물을 지을 수 있듯이 영적인 믿음은 신앙생활의 기초이다. 하나님 말씀을 중심에서 온전히 믿는 영적인 믿음은 한 번 믿은 것은 끝까지 변함없이 믿기 때문에 항상 순종의 행함이 따른다. 대표적 인물로는 믿음의 조상 아브라함이 있다.

 

두 번째 기초석 '남보석'

◆ 곧음과 절개

일명 '사파이어'라고 불리는 남보석이 상징하는 영의 마음은 '곧음과 절개'이다. 주 안에서 한 번 뜻을 정했으면 세상 어떤 유혹이나 위협에도 결코 흔들리지 않는 진실 자체의 마음이다. 또한 하나님 뜻이라면 무조건 옳다 여기는 '정한 마음'을 의미하는데 다니엘과 세 친구가 이에 해당한다.

 

세 번째 기초석 '옥수'

◆ 결백과 희생적인 사랑

'옥수'는 회색, 청색, 적색을 띠는 것도 있지만, 보통 반투명한 백색을 띤다. 이것이 상징하는 영의 마음은 '결백'과 '희생적인 사랑'이다. 곧 허물없는 깨끗한 마음으로 하나님 나라를 위해 자신을 희생하는 사랑이 옥수에 담긴 영의 마음이다. 구약 성경 룻기의 주인공 룻을 통해 그 마음을 알 수 있다.

 

네 번째 기초석 '녹보석'

◆ 의와 푸름, 정의롭고 깨끗함

일명 '에메랄드'라고 불리는 녹보석이 상징하는 영의 마음은 '의와 푸름', '정의롭고 깨끗함'이다. 바로 에베소서 5장에 나오는 빛의 열매인 '모든 착함과 의로움과 진실함'이 함께 어우러진 빛깔이다. 선과 의, 진실이 함께 어우러져야 하나님께서 인정하시는 참된 의가 성립된다. 다윗과 에스더를 들 수 있다.

 

다섯 번째 기초석 '홍마노'

◆ 충 성

보통 붉은 줄무늬 마노로 불리는 '홍마노'가 상징하는 영의 마음은 '충성'이다. 사명 감당을 위해 마음과 뜻과 정성, 목숨을 다하는 충성이 모든 곳에서 이뤄질 때 온 집에 충성할 수 있으며 반드시 마음의 죄악을 벗어 버리는 영적인 충성이 함께 병행돼야 한다. 하나님께서는 모세를 온 집에 충성되다고 하셨다(민 12:7).

 

여섯 번째 기초석 '홍보석'

◆ 정성, 열정적 사랑

'홍보석'은 홍옥수나 루비처럼 진한 붉은 빛을 내는 투명하고 맑은 보석이다. 여기에 담긴 영적 의미는 '정성', '하나님 나라와 의를 이루기 위한 열정적 사랑'이다. 주를 향한 뜨거운 사랑으로 영혼 구원을 위해 열심과 정성을 다하는 마음이 바로 홍보석의 붉은 빛으로 표현된 것이다. 대표적 인물로 사도 바울이 있다.

 

일곱 번째 기초석 '황옥'

◆ 자 비

'황옥'은 'Chrysolite(크리솔라이트, 귀감람석)'라고 하며, 올리브빛을 내는 'Olivine(올리빈, 감람석)'도 여기에 해당한다. 이것이 상징하는 영의 마음은 '자비'로서 '사람으로서는 도저히 이해나 용서할 수 없는 사람도 진리 안에서 능히 이해하고 용서하는 마음'이다. 스데반 집사를 들 수 있다(행 7:60).

 

여덟 번째 기초석 '녹옥'

◆ 오래 참음

'녹옥'은 'Beryl(베릴, 녹주석)'이라고 하는 연한 청록색의 보석이다. 이것이 상징하는 영의 마음은 하나님 나라와 의를 이루기 위해 범사에 '오래 참는 것'이다. 여기서 '오래 참음'이란 힘들게 눌러 참는 것이 아니다. 마음을 개조하기 위한 오래 참음과 사람에 대한 오래 참음, 하나님께 응답받기 위한 오래 참음이 있다.

 

아홉 번째 기초석 '담황옥'

◆ 양 선

'담황옥'은 '토파즈'라 불리는 붉은 오렌지색의 투명한 보석으로 '양선'을 상징한다. 영적 의미는 '성령 안에서 하나님 보시기에 선을 추구하는 마음'이다. 양선이 임한 사람에게는 자연스럽게 말과 행실에 선이 배어나오기 때문에(마 12:35) 그리스도 향기를 내며 주변에 덕과 사랑을 베푼다.

 

열 번째 기초석 '비취옥'

◆ 절 제

'비취옥'은 옥수의 일종으로 반투명하며 청록색 빛이 나는 보석으로 '절제'를 상징한다. 하나님 안에서 질서를 따라 아름답게 이루려면 반드시 절제가 있어야 한다. 그러려면 무엇이든 진리로 분별하고 매사에 절제하면서 성령의 소욕을 좇아야 한다. 철저히 절제된 삶으로 주의 길을 예비한 세례 요한이 이에 해당된다.

 

열한 번째 기초석 '청옥'

◆ 청결함과 거룩함

'청옥'은 청색을 띠는 투명한 보석으로 '청결함과 거룩함'을 상징한다. 하나님께서 인정하시는 청결은 '마음에 죄가 없는 상태' 즉 '어떤 흠도, 점도, 티도 없는 깨끗한 마음'이다. 하나님 말씀대로 행하는 만큼 깨끗한 참 마음이 된다(히 10:22). 여기에는 에녹을 들 수 있다(창 5:21~24).

 

열두 번째 기초석 '자정'

◆ 온 유

자수정이라고도 하는 '자정'은 보랏빛을 내는 투명한 보석으로 그 빛이 고상하고 아름다우며 '온유'를 상징한다. 영적으로 온유는 '성격이 온화하고 부드러우면서도 모든 사람을 포용할 수 있는 큰마음'이다. 지면의 모든 사람보다 온유함이 승한 모세(민 12:3)는 수많은 백성을 마음에 품고 하나님 뜻대로 인도했다.




하나님은 위대한 치료자이십니다 - 댄 우딩 기자

Copyright 1999-2017 Zeroboard

     경남 마산시 회원2동 626-1번지  마산만민성결교회. Tel.055-247-8890  Fax.221-2670

Copyright ⓒ 마산만민성결교회. All Rights Reserved.